본문 바로가기
드림렌즈

2025 봄 드림렌즈 최신트랜드 옵타콘ok, 옵타콘오케이 플러스 드림렌즈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바른안과의원 2025. 4. 29.

옵타콘 드림렌즈

- 옵타콘 오케이드림렌즈**와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는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각막굴절교정용 드림렌즈(OK렌즈, Ortho-K)인데요.

- 이 렌즈들은 주로 **근시** 및 **난시** 교정에 사용되며, 특히 **고도근시** 환자에게도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두 렌즈 모두 **인터로조**에서 제조되며, 예전에는 화이트 오케이 white ok 렌즈로 출시되었으며

센터링을 중점으로 개선된 옵타콘 오케이 혹은 optacon plus렌즈가 업데이트 되어 생산되고 있습니다.

옵타콘 오케이드림렌즈 특징

- 맞춤형 제작: 개인의 눈 크기, 형태, 곡률 등 특성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주문 제작되는데요.

- 넓은 교정 범위: 고도근시(6디옵터 이상)까지 안정적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 눈물막 재생 기능: 렌즈 표면이 눈물막의 재생 속도를 높여 **안구 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넓은 접촉 면적: 눈과 렌즈 사이의 마찰을 줄여 자극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고산소 투과성 재질: 각막에 산소 공급이 원활해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 형상: 얇은 원형 디스크 형태(직경 10~11mm, 두께 약 0.2~0.3mm)로, 중심부는 평평하고 주변부 곡률이 점진적으로 변화합니다.

- 적용 대상: 라식 수술 후 근시 퇴행, 추가 시력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특징

드림렌즈는 단백질과 관련된 세척이 매우 중요하며 이때 스크레치를 최소화 하여야 건강한 각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도근시 특화: 기존 옵타콘 OK 렌즈의 기능을 확장하여, 특히 고도근시(5~7디옵터 이상)

및 난시가 동반된 경우까지 적용 범위를 넓힌 제품이라고 하는데

다만 토릭상품은 아직 출시하지 않았으며 임상 및 생산직전으로 조만간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 맞춤형 제작: 각막 곡률, 근시·난시 도수 등 다양한 조건을 반영해 주문 제작되는데요.

- 넓은 교정 범위: 일반 드림렌즈로 교정이 어려웠던 고도근시(7디옵터 이상), 난시가 심한 환자도 대상입니다.

- 편안한 착용감: 눈물막과의 접촉면적이 넓어 각막과의 마찰을 줄이고, 자극 없이 장시간 착용 가능합니다.

- 안구 건조 예방: 표면 재생 기능 강화로 안구 건조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변부 커브 즉 배벨의 넓이와 높이를 조절하여 눈물순환과 주변부각막과 렌즈접촉부위의

터치를 줄이면서 가능한 피팅방법이기도 합니다.

- 적용 대상: 고도근시, 난시, 각막질환이 없는 경우, 기존 드림렌즈로 교정이 어려웠던 환자도 가능하며

다만 실패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렌즈에 관련해서 숙련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후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비교 요약

- 구분:

- 옵타콘 오케이드림렌즈: 맞춤형 제작, 고도근시 교정(6디옵터 이상), 난시 교정 일부 가능, 눈물막 재생/건조 예방, 편안한 착용감.

-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맞춤형 제작, 고도근시 교정(7디옵터 이상, 난시 동반 가능), 난시 동반 고도근시까지 폭넓게 적용, 눈물막 재생/건조 예방(기능 강화), 편안한 착용감.

- 특징:

- 옵타콘 오케이드림렌즈는 얇고 넓은 접촉면, 고산소 투과성이 특징이 있습니다.

-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는 고도근시에 특화된 렌즈이며 라식후드림렌즈도 가능하며 그 결과가

다른 렌즈에 비해서 피팅은 까다롭지만 만족도면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렌즈 선택 가이드

- 옵타콘 오케이드림렌즈는 일반 근시부터 고도근시까지 폭넓게 적용 가능하며, 맞춤형 제작과 편안한 착용감, 눈 건강을 위한 설계가 특징임.

-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는 특히 고도근시와 난시가 동반된 경우, 혹은 기존 드림렌즈로 교정이 어려웠던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 두 렌즈 모두 반드시 안과 전문의와 렌즈전문가와 함께 정밀검사와 상담을 거쳐 개인의 눈 상태에 맞게 선택해야 하며, 맞춤형 주문 제작이 기본이기 때문에 렌즈 피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진단이 중요합니다.

주요 차이점 분석

- 옵타콘 OK 드림렌즈와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는 모두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각막굴절교정용 드림렌즈(Ortho-K)로, 수면 중 착용하여 근시와 난시를 비수술적으로 교정하는 렌즈인데요.

- 주요 차이점:

1. 교정 범위:

- 일반 근시 및 난시 교정에 적합한 옵타콘 OK 드림렌즈.

- 고도근시(5~7디옵터 이상)와 각막이 얇은 경우 등 더 어려운 조건까지 정밀 교정 가능한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2. 적용 대상:

- 표준 근시 및 난시 환자에게 적합한 옵타콘 OK 드림렌즈.

- 고도근시, 난시가 심하거나 기존 렌즈로 교정이 어려운 환자, 각막이 얇은 환자에게 적합한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3. 렌즈 설계:

- 표준 맞춤형 제작, 넓은 접촉면적, 편안한 착용감의 옵타콘 OK 드림렌즈.

- 각막의 얇은 부분까지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4. 특징:

- 눈물막 재생 기능, 안구 건조 예방, 맞춤형 제작의 옵타콘 OK 드림렌즈.

- 라식 후 각막 두께가 얇아진 경우에도 적용 가능하고, 더욱 정밀한 교정력을 가진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옵타콘 OK 플러스 드림렌즈 장점

- 고도근시 및 난시 교정 가능: 기존 드림렌즈로 교정이 어려웠던 고도근시(5~7디옵터 이상)와 난시가 동반된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정밀 제작: 개인의 눈 크기, 형태, 곡률 등을 정밀하게 측정해 맞춤 제작함으로써 최적의 착용감과 교정 효과를 제공합니다.

- 눈 건강에 유리한 구조: 렌즈 표면이 눈물막의 재생 속도를 높여 안구 건조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며, 넓은 접촉면적으로 인해 각막 자극이 적고, 각막미란 등 부작용 위험이 낮습니다.

- 비수술적, 안전한 시력교정: 수술 없이 근시와 난시를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착용을 중단하면 각막이 원래 상태로 돌아가므로 안전성이 높습니다.

- 근시 진행 억제 효과: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시력 저하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낮 시간 동안 안경·렌즈 없이 생활 가능: 수면 중 착용 후 아침에 렌즈를 빼면 하루 종일 선명한 시력을 유지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안경이나 소프트렌즈의 불편함 없이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장시간 착용에도 안전*: 고산소 투과성 재질과 원활한 눈물 순환 구조로, 밤새 착용해도 각막 건강에 부담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