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교정

알티플러스 노안렌즈삽입술은 부작용이 있다? 이동준의노안연구소

by 바른안과의원 2023. 9. 13.

알티플러스 노안렌즈삽입술은 부작용이 있다? 부산 이동준의노안연구소

이 수술은 노안백내장수술이 아닙니다. 유수정체 렌즈삽입술인데요. 안내렌즈 제조 회사 네덜란드 옵텍(ophtec)사의 안내렌즈 알티플러스가 결과와 만족도에서 상당히 좋기때문에 이렌즈를 소개하고자 안내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부산노안렌즈삽입술 알티플러스

모든 수술에서 부작용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입니다.

부작용이 있지만 이를 최소화하고 환자분들에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고객님께서 원하는 것이 되고 병원에는 큰 보람이 되지 않을까요? 우선 이 수술은 엘러지와 눈꺼풀염이 심해서 눈을 강하게 비비는 행위를 자주 하는 환자분은 수술을 권하지 않으며 각막과 홍채사이의 공간 즉 전방의 크기를 정밀검사로 확인해서 수술이 비적합한 환자분들도 본원에서는 절대 권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알티플러스 렌즈삽입술

40대가 넘어서 근시때문에 안경을 벗고 라식이나 렌즈삽입술을 원하는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수술조건은 충족시키지만 노안때문에 수술이 안되는 환자분들에게 알티플러스는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이 수술은 노안백내장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백내장질환이 없는 40대, 50대 노안환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유수정체 렌즈삽입술이며 수술이후 환자가 언제든지 제거를 원한다면 안구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렌즈의 디자인과 퍼포먼스는 옵텍사의 기존 알티산,알티플랙스 렌즈와 똑같은 타입의 렌즈디자인으로 노안교정용 굴절형 다초점렌즈인 프리시즌과 원리가 똑같습니다.

렌즈의 설계타입과 굴절교정 방식은?

이미 굴절형 다초점인공수정체로써 옵텍사의 프리시즌은 그 결과가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고 40대와 50대 환자분들의 경우 조절력이 어느정도는 있기 때문에 근거리시력에서 만족도를 충분히 높일 수 있지만 각막과 홍채사이에 렌즈를 지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술자체는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집도의의 술기에 따라서 회복속도와 부작용의 문제에서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초점백내장수술을 이미 받은 환자도 다초점렌즈삽입술이 가능할까요?

또한 이미 단초점 백내장수술을 받은 분들도 기존 인공수정체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수술이 가능하고 그 결과 또한 진화해서 점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것도 사실이며 무조건적인 수술을 권장하는 것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근시와 노안의 정도 그리고 생활환경등을 고려해서 수술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정밀검사상 렌즈삽입을 위한 공간확보가 안되는 안구의 경우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가능여부는 정밀검진을 통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문의: 검색창에 바른안과 검색 http://www.bareuneye.com/ ✳카톡문의: '동래바른안과' 카카오특 추가 ✳전화문의: 051-711-7585 ✳유튜브 바른안과티비: https://www.youtube.com/@user-pv2id6kb8r ✳유튜브 안과특급(콘택트렌즈연구실): https://www.youtube.com/@user-kr6gg1qz3s


바른안과전화상담
백내장수술상담

 

 

 

 

 

버스 이용 시

(일반) 100-1 , 121 , 129-1 , 144 , 148 , 148-1 , 16 , 183 (심야) , 189 , 200 , 210 , 307 , 31 , 43 , 44 , 46 , 50 , 506 , 57 , 77
(급행) 1008, 1008 (심야)

지하철 이용 시

④호선 동래전철역 8번 출구 바로 앞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시면 됩니다)
①호선 동래전철역 1번 출구 대각선 맞은편

자가용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창림빌딩을 검색해 주세요.
병원건물 뒤쪽 타워주차장을 이용 진료 시 주차권을 확인받고 가시기 바랍니다.

진료시간

평일 : 09 ~ 18:00
토요일 :09 ~13: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점심시간: 13:00 ~ 14:00
공 휴 일 및 일요 일 : 휴진

부산 과잉진료 없는 안과 -

부산 바른 안과에서는 무작정 비싼 백내장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의료진과의 소통과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본인에게 꼭 필요한 수술만을 권합니다.